[바른투어] 코로나 팬데믹 시기에 문을 연 여행사
파트너사 인터뷰
2024.10.14

팬데믹 시기에 문을 연 여행사, 국내여행 전략으로 상품을 판매하기 시작했죠.
안녕하세요. 바른투어 대표 조천유입니다. 패키지 여행 상품을 주력으로 하는 다양한 여행사에서 경험을 쌓으며 여행 업계의 전반적인 흐름을 익혔고, 특히, 중국 여행상품을 중심으로 전문성을 키워왔습니다. 바른투어는 2021년에 설립된 신생 여행사로, 코로나 팬데믹이라는 어려운 시기에 문을 열었는데요. 당시 해외여행이 거의 불가능했던 상황 속에서 제주도, 울릉도, 백령도 등 국내 여행지를 중심으로 다양한 상품을 제공해왔습니다. 현재는 해외여행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고객의 요구에 맞춘 해외여행 상품도 적극적으로 선보이고 있습니다.

인지도가 낮은 여행사가 판매하기에 빠른 시간안에 고객을 확보할 수 있는 채널은 ‘홈쇼핑’이라고 생각했어요.
바른투어는 설립 초기 단계에서 인지도가 낮았기 때문에, 빠른 시간 안에 많은 고객을 확보할 수 있는 효율적인 채널을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홈쇼핑은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에 최적의 선택지였으며, 고객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주었습니다. 앞으로는 SNS와 오픈마켓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더 많은 고객과 소통할 계획이에요.

일반 제주도 패키지 여행과 다른 ‘차별화’ 전략으로 제주도 패키지 상품의 새로운 기준을 만들었어요.
코로나 시기 대부분의 제주도 패키지가 2박 3일 일정으로 고정되어 있었던 반면, 저희는 저녁 출발과 아침 도착을 활용한 3박 4일 상품을 기획하여 시장에 선보였습니다. 이를 통해 항공권을 보다 저렴하게 확보하면서도, 상품의 품질과 가격 경쟁력을 높여 고객들의 선택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차별화된 전략 덕분에 현재는 3박 4일 일정이 제주도 여행 상품의 새로운 기준이 되었습니다.
저희는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려고 노력하며, 상품의 품질과 가격을 동시에 고려하는 전략을 중요시하는데요. 항공 일정과 비용에 있어 유연성을 가지고 이를 최적화하여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조건을 만들어내고, 차별화된 상품을 구성한 것이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던 기반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치열한 경쟁 속에서 고객분들에게 각인되려면, 고객에게 잊지 못할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죠.
해외여행 상품을 기획할 때는 다양한 요소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관광지의 인지도는 물론, 고객이 합리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가격대, 그리고 저희만의 특색 있는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지 여부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이를 통해 고객에게 잊지 못할 특별한 여행 경험을 선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요.
현재 패키지 여행 시장은 치열한 경쟁 속에 있습니다. 저희는 단순히 가격 경쟁에 휩쓸리기보다는, 바른투어만의 강점을 살려 차별화된 상품을 제공하는 전략을 선택했습니다. 특히 초기 중국 지역에 집중한 이유는, 저 뿐만 아니라 바른투어의 임직원들이 중국 여행 상품 개발에 있어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다양한 경력을 지닌 임직원들이 중국 시장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바탕으로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이를 상품에 반영함으로써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해외 여행 상품 개발 시에 임직원들의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한 전문성과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고 이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장기적으로 충성도 높은 고객층을 확보하고자 합니다.

어딩은 여행사의 ‘업무적 특성’ 전반을 이해하고 제공하는 시스템이에요.
저는 이전 패키지 여행사에서 근무할 때 여러 ERP 시스템을 사용해 본 경험이 있습니다. 기존의 ERP 시스템들이 관리자 중심의 기능에 집중되어 있었다면 어딩은 영업과 실무에 필요한 기능들을 보다 세밀하게 지원하는 점이 매력적이어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어딩의 가장 큰 장점은 고객사의 요구를 빠르게 반영하는 유연성이라고 생각합니다. 요청사항이 있을 경우 추가 비용 없이 즉각적으로 반영해 주는 점이 매우 편리하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차별화된 상품을 통해 여행산업에 확고한 입지를 다지는 것이 목표예요.
바른투어의 목표는 차별화된 상품을 통해 고객 만족을 극대화하고, 신뢰할 수 있는 여행사로 자리매김하는 것입니다.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여행 산업에서 확고한 입지를 다지고자 합니다.
추천 콘텐츠
파트너사 인터뷰
2025.06.24
[아임인 트립] 소비의 흐름을 설계하는 여행 플랫폼, 아임인 트립
파트너사 인터뷰
2025.02.17
[열림협동조합] Experience beyond the Limit! 제약 없는 경험의 문을 열어드립니다!
파트너사 인터뷰
2023.10.05
[CNU TOUR] 인바운드 1위 여행사의 다음 목표는?
오늘 어딩이 만난 파트너 여행사는 청유그룹의 CNU TOUR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