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어딩의 ‘넥스트라이즈’ 서울, 2022 생생 현장 참여기!

어딩의 ‘넥스트라이즈’ 서울, 2022 생생 현장 참여기!

지난 6월 16일(목)~17일(금) 코엑스에서 ‘넥스트라이즈’서울, 2022 행사가 진행이 되었는데요. 저희 어딩도 관광벤처기업으로 참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얻어 현장의 분위기를 생생하게 전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넥스트라이즈는 산업은행과 한국무역협회가 공동 기획한 국내 최대 스타트업 박람회로 코엑스에서 진행이 되었는데요. 4회째를 맞이한 박람회로 국내외 벤처, 스타트업, 대기업, 투자자가 대거 참여해 교류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박람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올해는 역대 최다 규모인 310개 스타트업 부스가 마련이 되었다고 하는데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거리두기 해제 이후 처음으로 열리는 최대 규모의 스타트업 박람회인 만큼 사전 등록에만 1만 명이 몰릴 정도로 뜨거운 관심을 받기도 했습니다.
넥스트라이즈
이번 행사는 부스전시, 국내외 명사 초청 컨퍼런스, 기업 간 1:1 비즈니스 상담, 스타트업 혁신기술 전시회, 60개 스타트업 채용 설명회로 구성이 되었습니다.

전도유망 관광벤처기업의 만남 ‘관광벤처기업 홍보관’

올해 넥스트라이즈에는 총 6개 관광벤처기업이 선발되었는데요. 어딩 외에도 글로벌 정밀주소 시스템 ‘인포씨드’, 글로벌 시장을 타깃으로 만들어진 공연예술단체 ‘브러쉬씨어터’, 소셜 살롱 여행플랫폼 ‘트립소다’, OTA 유통관리 자동화 솔루션 ‘트래볼루션’, 온라인 전시, 웨비나 제공 플랫폼 ‘오픈부스’이렇게 총 6개 기업이 참여하였습니다.
넥스트라이즈
관광벤처기업 홍보관은 6개 기업이 모여 관광벤처 분야에 관심을 주시는 많은 분들과 상담을 진행하고,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공간이었답니다. 
어딩은 리플렛과 함께 행사에 참여하시는 분들을 위해 여행용 칫솔 세트를 굿즈로 준비했는데요. 많은 분들이 어딩 부스에 오셔서 관심을 보여주신 덕에 준비한 굿즈도 빠른 시간 안에 소진이 되었답니다.
 
또한 이번 박람회에는 어딩 라이브(알파 버전) 함께 선보일 수 있었는데요. 어딩 라이브는 실시간으로 어딩에 입점한 200여개 여행사의 판매금액, 판매 상품, 회원가입수, 회원가입 증가율을 한번에 볼 수 있는 시스템으로 해당 수치를 이용해 어딩 입점사에 필요한 부분과 개선방향을 구축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이렇게 다양한 굿즈와 볼거리를 통해 부스에 방문하시는 분들에게 어딩을 소개할 수 있는 자리가 되었답니다. 

Kubuk Style Inc. 1:1 밋업 진행

관광벤처기업과 Kubuk Style과의 1:1 밋업도 진행이 되었습니다. Kubuk Style은 하프(Hffh, Home away from Home)라는 시스템을 이용한 일본 최대 규모의 코리빙 플랫폼인데요. 관광벤처기업을 상대로 먼저 Kubuk Style이 진행하고 있는 하프시스템에 대한 설명이 진행되었고요.
최근 Kubuk Style은 일본 주요 항공사와 계약을 체결해 한국 아웃바운드 여행을 준비하고 있는 상태인데요. 항공사 계약 체결 후, 국내 호텔, 투어를 공급해줄 기업과의 연계가 필요한 상황이고, 어딩은 파트너 여행사의 상품 공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긍정적인 내용의 1:1 밋업을 진행할 수 있었답니다. 

볼거리, 체험거리 가득한 부스 전시장

이번 행사에는 역대 최다인 310여 개의 스타트업 부스가 마련되었는데요 현대차, LG, 아마존웹서비스 등 국내외 대기업부터 오늘의집, 브랜디, 토스 같은 유니콘 기업 등 다양한 벤처 스타트업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넥스트라이즈
많은 부스 중에서도 현대차그룹의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 ‘제로원’엑셀러레이터가 많은 관심을 받았는데요. 제로원 엑셀러레이터는 현대차그룹 내 현업 팀이 직접 발제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우수한 역량을 가진 스타트업을 발굴해 협업 프로젝트를 구축하고, 다양한 혁신 기술의 전략적 활용 가능성을 검증 및 개발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해당 프로젝트를 통해 선정된 스타트업은 프로젝트 개발비가 지원되며, 지분투자 검토 기회가 제공이 되죠.
넥스트라이즈
제로원의 부스 콘셉트는 ‘비행기’였는데요. 제로원 부스에 입장하기 전, 원하는 여행지역을 선택하면 비행기 티켓이 발권되고, 비행기 티켓을 들고 입장해 제로원의 다양한 스타트업 기업을 만나고 돌아오면 제로원의 굿즈를 선물로 받을 수 있었습니다. 여행이 그리운 참여객들에게 여행의 기분을 느끼게 해준다는 점에서 색다른 아이디어라고 느껴졌는데요.
그중에서도 많은 눈길을 사로잡은 건 SK하이닉스 반도체 공장 안전 관리에도 투입되는 로봇개 ‘스팟’이었습니다. 스팟은 1대 당 가격이 약 9000만원 정도로 여러 기업에 판매가 되고 있는데요. 스팟의 최고속도는 인간의 빠른 걸음걸이보다 좀 더 빠른 시속 4.8km이며, 배터리 일회 탑재로 평균 90분 작동이 됩니다. 위험한 곳을 사람대신 순찰하며 전방 카메라는 360도 방향의 위험물을 감지하고 회피할 수도 있죠. 제로원 부스에서는 스팟이 물을 먹기만 해도 많은 참여객들이 사진이나 동영상을 찍는 모습을 보이며 그 관심도를 확인할 수 있었답니다.
넥스트라이즈
또 다른 부스로는 LG그룹의 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인 ‘슈퍼스타트’도 많은 관심을 받았는데요. ‘슈퍼스타트’ 또한 국내외 혁신 스타트업 10곳을 소개하는 세션으로 준비가 됐습니다.
이외에도 차량을 공간으로 재해석한 미래 모빌리티 콘셉트카 ‘옴니팟’과 스마트 식물 재배기 ‘틔운’ 또한 실제 체험이 가능해 많은 관심을 모았는데요. 대기업에서도 스타트업과 관련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지원한다는 점에서 국내 스타트업 육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부스는 해외기업존, 한국무역혁협회존, 지식서비스, 바이오, IT, 에너지 등의 섹션으로 구분돼 있어 관심있는 분야의 산업군 부스를 방문해 체험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았는데요. 또한 각 기업 부스마다 펜, 스티커, 컵, 티셔츠 등 다양한 굿즈를 준비해 참여객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기도 했습니다.

주요기업, 유니콘 기업의 대표 강연과 컨퍼런스 진행

부스 전시장 옆으로는 준비된 컨퍼런스룸에서는 70여개의 다양한 컨퍼런스가 시간대별로 진행이 되었는데요. 컨퍼런스는 넥스트 무대, 라이즈 무대, 라운드 무대 총 3개의 무대가 준비되어 각 주제에 맞게 진행이 됐습니다. 그중에서도 ‘비바리퍼블리카(토스)’ 이승건 대표의 ‘살고자 하면 죽고, 죽고자 하면 산다’ 컨퍼런스와 오늘의 집 이승재 대표와, 브랜디 서정민 대표 등이 참여한 ‘유니콘 콘서트’도 많은 관심을 받았는데요.
컨퍼런스는 참여객들 뿐 아니라 참여기업들도 높은 관심을 보이며, 유니콘 기업에 대한 관심도가 얼마나 높은지 확인할 수 있었죠.

60개 스타트업 채용 설명회

1층에 부스 전시장이 마련됐다면 2층에서는 직방, 뤼이드, 리디 등 유니콘 스타트업을 포함해 60여 개 스터트업의 채용 설명회도 이어졌는데요. 스타트업 취업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었기 때문에 스타트업 취업을 준비 중인 구직자라면 각 기업의 인사 담당자를 직접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이렇게 넥스트 라이즈, 서울 2022에 참여한 어딩의 생생 참여기를 안내 드렸는데요.아시아 최대 규모로 진행되는 행사인 만큼 스타트업에 종사하고 있거나, 스타트업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거나, 스타트업에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다양한 기업을 만나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이번에 참석하지 못하신 분들은 내년에 진행될 넥스트라이즈에 꼭 참여해보시길 바라며, 어딩의 넥스트라이즈 2022 참여기를 마칩니다!
여행사의 시작과 성장 어디ing이 함께합니다.
온라인에서 고객과의 접점을 만들어 확장된 시장을 경험해보세요.
No Comments

Post A Comment

http://pf.kakao.com/_QsZRK/chat